MEMBER LOGIN
공지사항
  1. 통찰력게임 여행에 초대합니다~
  2. 홀로스 공동체를 열며.. 의식의 진화와 변형을 토대로
  3. 홈페이지 후원자 명단 및 관련 안내글
  4. 대승, 현상과 본질을 뛰어넘다 중권이 나왔습니다.
  5. [소식지 17호] 무의식적 느낌이 틀렸다 해도...
  6. [소식지 16호] 예상, 개인을 넘어서다


지금여기 20-5호 (2015년 9/10월호)

by 이원규 on 14:42:50 in 지금여기 과월호

별책 : 없음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2015.9.165
통권 : 119 호
페이지수 : 268 쪽
조회 : 54회
의견 : 0개
추천 : 0분


 

 

 

■ 발행인의 말

여행자와 난민


■  마음 다루기

없던 것인가, 못 본 것인가 _ 케빈 애슈턴
위 속 박테리아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발견된 과정을 통해 대상은 저 밖에 늘 존재하는 무엇이 아니라 우리의 주의가 갈 때 비로소 존재하게 되며, 우리가 보는 세계도 있는 그대로의 세계가 아닌 자신의 믿음이 투영된 세계임을 말합니다(편집자 주).

보는 것은 믿는 것이다 _ 프랜시스 크릭
우리는 저 밖에 있는 '사실'을 보고 있다고 여깁니다. 그러나 본다는 것은 일종의 '믿음' 임을 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삶'의 모습은 '믿음'에 달려 있다는 것을 살펴보십시오.(편집자 주).

존재하기와 행위하기 _ 할 스톤·시드라 스톤
목소리와의 대화Voice Dialogue란, 캘리포니아의 심리학자 할 스톤Hal Stone 박사와 시드라 스톤Sidra Stone 박사가 개발한 치유기법으로, 한 사람 안에 자리한 다양한 자아들을 불러내 대화하게 함으로써 ‘의식적 자아’ 혹은 ‘깨어있는 에고’를 강화하는 치유기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특히 ‘존재하는 자아’와의 대화를 통해 깨어있는 에고가 여러 행동하는 자아가 아닌 자기 내면을 바라보게 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편집자주).

존재의 평온(12부) _ 진 클라인
마음에 대해 질문할 때 당신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잠든 상태입니다. 마음, 즉 개념 속에 있으면서 동시에 지각 속에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 지각에 열린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전해들은 것과 관련된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내려놓다보면 어느덧 질문을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이 당신 안에서, 멈춤 안에서, 각성 안에서 전적인 귀 기울임 안에서 살아있도록 허용하십시오(저자 주).

다른 말로 하자면(4부) _존 트로이
어떤 길 혹은 어딘가를 가리키는 것은 여기 이 자리에 있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움직임은 본질에서 멀어지는 것입니다. 지금의 중심은 여기가 아닌 다른 곳일 수 없습니다. 지금에머물러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여기로 '갈' 수 없습니다(저자 주).

이 순간의 중심을 잡다 _ 크리스 프렌티스
진정한 삶은 이 순간에 있을 때 가능하며, 이 순간에 있기 위해 동요하지 않는 마음을
터득하라 말합니다(편집자 주).


깨달음의 신비(13부) _ U.G. 크리슈나무르티
자아의 죽음은 무언가를 하거나 하지 않음을 통해서가 아니라 해석을 내려놓고 지금 이 자리에 있을 때 일어나는 것임을 이야기합니다(편집자 주).


사회생물학 논쟁에 대한 소고小考 _ 강길전
사회생물학이란 사회현상을 생물학적 관점에서 분석, 연구하는 것으로, 인간을 비롯한 동물의 사회적 행동이 진화의 결과로 형성되었다는 입장에 있습니다. 저자는, 최근 대두된 사회생물학적 논쟁을 개괄하고 마음, 인간본성, 문화유전에 대한 필자의 의견을 개진합니다.(편집자 주).

■ 몸 다루기

전자기적 전체 _ Gábor Lednyiczky·Olga Zhalko-Tytarenko·Sean Topping
현재 통용되는 개념과 달리 유기체는 환경의 발현이라 볼 수 있을만큼 환경과 통합되어 있으며, 전자기 장비를 통해 유기체의 전자기 상태를 균형잡아줌으로서 유기체의 완결성을 높일 수 있음을 말합니다(편집자 주).

뇌를 바꾸는 공학 _ 임창환
마이크로파 기술을 통해 뇌의 심층을 자극하고 이를 통해 뇌를 조절하거나 파킨슨병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행하는 것은 뇌 속의 현상을 바꾸는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상을 넘어선, 인간의 진정한 핵심은 무엇일까요?(편집자 주).


소리의 치유력 _ 미첼 L. 게이너
정신과 신체는 단순히 연결된 것이 아니라 통합되어 있으며 그러한 심신 통합을 바탕으로
한 전체론적 치유의 하나로서 소리와 진동을 이야기합니다(편집자 주).


자연치유의 개념을 새로이 하다 _ 조병식
자연식품과 해독을 통해 암세포가 '자연사'하는 몸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그것이 자연치유임을 말합니다(편집자 주).

모셰 휄든크라이스가유도를 연구하게 된 사연(3부) _ 데니스 레리
효율적인 신체 움직임과 몸의 정렬방식이라는 관점에서 기氣와 단전을 이야기합니다 (편집자 주).

■ 현실 다루기

선물gift에 기반한 삶과 공동체 _ 찰스 아이젠스타인
돈의 목적은 원래 그저 사람들이 좀 더 풍요롭게 살 수 있도록 상호간의 필요를 이어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돈이 본질에서 멀어지면서 이제는 풍요보다 결핍감을 조장하고, 연결보다 분리감을 일으키고 있음을 지적하며, 저자는 지금의 돈을 기반으로 한 경제가 아닌, 선물gift에 기반한 경제라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제시합니다. 그가 말하는 서비스에 대한 감사와, 감사에 대한 신뢰에 바탕을 둔 ‘선물gift의 삶’에 대해 들어보십시오(편집자주).


■ 근본 경험

‘경험하는 나’마저도 현상이다(1부) _ 허일
허일 님은 청소년 상담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어릴 적부터 인간의식의 변화와 잠재능력개발에 관심을 키우던 중 가족세우기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미내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깨어있기를 통해 근본에 대해 맛을 보고 현재 강원도 시골에서 아내와 두 아이와 살면서 깨달음을 몸으로 살아내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깨어있기를 통해 무엇이 달라졌는지 들어보았습니다.


■ 후기

깨어있기 기초과정 _ 안의 외
깨어있기 심화과정 _ 바다나무
나我와의 소통 _ 김O영 외
통찰력게임 딜러 교육  _ 주희 외
통찰력게임 워크숍  _ 황극
공부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뇌가 하는 것이다  _ 유O성 외


■ 칼럼

김흥호 선생의 ‘기독교 경전강의’ (35) 하나님의 구체적인 사랑
진리는 이미 어디에나 나타나 있으며, 세상 모든 것이 진리 아닌 것이 없습니다. 우리 또한 이미 그것이니, 그것을 실천하고 구체화하는 삶을 살 것을 역설합니다(편집자 주).

용타스님의 세상 사람들의 행복과 해탈을 위하여 (24) 무한의식 無限意識
2011년부터 본 칼럼을 통해 연재된, 의식의 본질을 파악하는 길로서 돈망과 그 방법론을 2회에 걸쳐 총정리합니다(편집자 주).

시   시인 _ 이병창


■ 홀로스 광장

홀로스 창립기금 현황 / 후원 회원 명단


■ 알려드립니다

미내사 동정
미내사 광고 요율표
정신과학학회 소식

Tag :




   1 2 3 4 5  Next End
편집/번역위원 모심

신청분야

생태, 환경, 신의료, 자연의학, 신과학, 의식개발, 신경제, 한국전통, 기과학, 신농법 등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메일 : cpo@herenow.co.kr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해주실 수 있는 내용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홀로스 발기인 : 1계좌 매달 5천원 이상 200만원까지 적립되면 창립발기인으로 전환, 일시불 가능합니다.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자세히 보기

SCHEDULE
  • 깨어있기 기초/심화
    2019-06-14 14:0 ~ 2019-06-16 18:0
  • 오인회 화요모임
    2019-01-01 19:30 ~ 2019-12-31 21:0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길 53-70 / 전화 : 02-747-2261~2 / 팩스 : 0504-200-7261 / 이메일 : cpo@herenow.co.kr
영리법인상호명 : 히어나우시스템 / 통신판매업신고 : 관악-18-04229 / 사업자등록번호 : 109-51-71027 / 대표자 : 이원규
Copyright(c) 2003-2020 beherenow.kr a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