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공지사항
  1. 나도 사라지고 세상도 사라지는 체험
  2. 통찰력게임 여행에 초대합니다~
  3. 홀로스 공동체를 열며.. 의식의 진화와 변형을 토대로
  4. 홈페이지 후원자 명단 및 관련 안내글
  5. 대승, 현상과 본질을 뛰어넘다 중권이 나왔습니다.
  6. [소식지 17호] 무의식적 느낌이 틀렸다 해도...


지금여기 10-5호 (2005년 9/10월호)

by 이원규 on 17:26:38 in 지금여기 과월호

별책 : 없음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2005. 9. 15
통권 : 59 호
페이지수 : 256 쪽
조회 : 0회
의견 : 0개
추천 : 0분




 발행인의 말 

3 진정한 세계화를 이루기를 


 제9회 취산국제신과학심포지엄/ 밝은 인류미래를 위한 세계의 공동체들 

26 심포지엄 프로그램 및 워크샵 일정 

30 본강연 안내 

60 삶의 통찰과 직관을 보여주는 핀드혼의 자기변형 게임 _마리 잉그리스 
핀드혼에서 제시하는 자기변형 게임은 폭넓은 관점에서 자신의 인생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또 자신도 보지 못하던 스스로의 모습과 경향성을 드러내 깨우치는 초석이 되어 줍니다. (편집자 주) 

71 인체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PIP 영상시스템 _손튼 스트리터 
기존의 인체장 측정장비가 대부분 손이나 인체의 일부에 고주파 방전을 가하여 그 간섭무늬를 해석하는 것이라면 PIP는 실제 인체 전체를 찍어 광간섭파를 기록한다는 특징이 있다. (편집자 주) 

81 진화를 위한 도구, 마인드머신 _마이클 허치슨 
이 글은 지금여기 5-3호 별책으로 나간 ‘뇌파연구와 깨달음’에서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 마인드 머신에 대한 소개가 잘 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23 홀로스 과학 연구소 
창립 발기인 참여에 대하여 
창립 발기인 명단 / 창립 발기인 메세지 

210 노에틱연구소 프로젝트― 떠오르는 세계관 
평화의 문명, 양자홀로그램, 사업에 영성을 끌어들이는 일 등에까지 새롭게 떠오르는 지구적 세계관을 연구한다.(편집자주) 


■ 현실 다루기 

94 개인성은 사랑하지 못한다 - 그것은 뭔가를 원할 뿐 _ 바이런 케이티 
나는 내면의 목소리와 결혼하였다. 모든 결혼은 바로 그 결혼에 대한 상징이다. 나의 연인은 정직하게 그렇다 혹은 아니다라고 말하는 내 안의 한 장소이다. 그것이 나의 진정한 파트너이다. 그것은 항상 거기에 있다. 그리고 나의 ‘전체’가 아니라고 하는데도 당신에게 ‘예’라고 말하는 것은 그 파트너와의 결별을 의미한다.(저자 주) 

169 코어 에너제틱과 프로세스 워크― 개인의 변형을 통해 세계를 변화시킨다 _ 빌 세이 & 앤 브래드니 
지난 호에 소개된 두 글에서 우리는 코어 에너제틱과 프로세스 워크의 개념적 틀을 기술하고, 변형을 일으키기 위해 개인과 작업하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했다. 이번 마지막 글에서 우리는 그룹과 작업할 때 이 두 가지 접근법의 개념과 방법론을 결합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함께 조화롭게 사용되면, 코어 에너제틱과 프로세스 워크는 개인과 집단의 발전을 도와주는데, 그 발전은 리더십, 상호연결, 세상에의 적극적인 참여 등으로 안내된다. 각각의 접근법은 이런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특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변형의 수단으로서 두 접근법이 함께 적용될 때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저자 주)
 

177 텔레파시 및 원격투시에 대한 대뇌반구의 기능 _ 러셀 타그, 헤럴드 푸쏘프 
우뇌가 어떻게 원격투시를 위해 반응하는지 실험을 통해 상세히 밝혀줍니다.(편집자 주)
 


 몸 다루기 

86 식물이 채워주는 빈자리 _ 스티븐 해로드 뷰너 
스티븐 헤로드는 우리 내면의 자연에 대해 말한다. 우리가 외부에서 돌과 나무, 꽃과 호수를 보듯이 우리 내면에도 백만년동안 우리와 함께 진화해온, 지상의 자연물들이 들어서야 할 빈자리가 있다는 것이다. 그 빈자리가 채워질때 우리는 온전한 존재로 살아갈 수 있다.(편집자 주) 

189 내 병을 누가 고칠 것인가? _ 황종국 
황종국 판사는 무면허 의료인에 대한 재판에서 ‘병을 잘 고치는 사람이 진정한 의사’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민중의료의 합법화와 의료제도 개혁을 위한 운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편집자 주) 

242 세계에 펼쳐진 쾌요법의 장(場)-구제와 진혼의 아보 면역학 5 _ 우류 료스케 
아보 교수는 외과의사인 후쿠다(福田 稔)씨와의 만남을 통해 면역세포와 자율신경 그리고 기압과의 관계를 밝혀내었으며 이것을 자신의 첫 저서인 「미래면역학」에 게재하였다. 이 책은 날씨가 좋을수록 중증의 괴사성 충이염 환자가 많아진다는 후쿠다의 오랜 시간에 걸친 관찰과 의문을 면역학적 관점에서 훌륭하게 규명해 내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보다 앞선 선견지명으로 인해 의학계에서 묵살되어버린 사이토(薺藤 章, 東北대학) 선생을 위한 진혼곡이기도 하다. 이 부분은 최근 저서인 후쿠다씨와의 대담집 「면역학선언」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가운데 몇 가지를 인용해 본다.(저자 주) 



 알려드립니다 

8 미내사 동정 
219 정신과학학회 소식 


 마음 다루기 

184 변형의 춤, 구르지예프 무브먼트_ 달마 & 풀라 

232 마음과 몸 _ 방건웅 
이 글은 저자의 곧 출간될 1,100여쪽에 달하는 방대한 저서 “기가 세상을 바꾼다”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이번호에서는 인체에너지장과 주파수요법, 에너지요법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199 무경계 _ 켄 윌버 
켄 윌버는 경계없는 자신의 본성을 드러내기 위해 몸에서 초의식에 이르기까지 보고, 느껴지고, 생각되어지는 모든 것의 경계를 허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편집자 주) 

220 마음이 출렁일 때: 의식의 발자취를 따라 _ 크리스토프 코흐 
지각 자극의 신경생리학적 탐구는 마음과 몸의 경계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준다. 과연 마음은 어디서 시작되는 것일까?(편집자 주) 

111 마음과 질병 _ 에크낫 이스워런 
삶의 육체적인 단계에 지나친 관심을 보이는 A타입의 사람들은 적은 시간내에 더 많은 것을 성취하려고 몸부림친다. 이들에게서는 당연히 ‘고군분투하는 호르몬’이 방출되는데 질병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들에게 인정많고 삶의 기쁨을 중시하는 B타입을 소개하고 그를 위한 훈련이 중요함을 말한다.(편집자 주). 

130 아름다움의 방식 _ 레슬리 가너 
마음이 긴장되고, 누군가를 이기려고 조급해하며, 성취를 향해 밖으로만 치달을 때, 그 마음을 다독이기 위해 북미 인디언인 나바호족의 ‘아름다움의 방식’을 나직이 읊어보자. 마음은 이내 편안히 아름다움에 젖어든다(편집자 주) 

134 감정과 의도적 행동 _ 월터 프리먼 
프리먼은 우리의 감정을 의도와 연결시키고 있다. 감정은 감정일 뿐이라고 논외로 삼지 않고 그것의 쓸모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는 월터 프리먼은 특히 감정의 육체적 특성 보다는 두뇌역학의 현현이라는 측면에서 살펴보고 있다.(편집자 주) 


 칼럼 

10 김태완 선생의 ‘대승찬(大乘讚)’ 위를 향한 하나의 구멍 
형식과 아무 상관이 없는 마음공부의 핵심은 본래있는 것을 문득 확인하는 것임을 깊이 이르고 있습니다.(편집자 주) 

160 김흥호 선생의 ‘요한복음’ 강의 생명수의 샘 
종교라는 것은, 가르친다는 것은 맑은 샘물(참된 말)을 공급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면의 도덕적인 수준을 높이고, 철학을 깨쳐야 한다고 말합니다.(편집자 주) 


■ 만화로 보는 ‘명상 에세이’ 

149 의식으로 풀어보는 주역의 몽(蒙)괘 2-④ _ 이원규, 한정우 


■ 강좌 안내 

186 구르지예프 신성무 워크샵 _ 달마 & 풀라 

254 NLP원리와 기법을 활용한 상담스킬 워크샵: 제7차 프랙티셔너 입문 과정 (1단계) _ 강종우 

Tag :




   1 2 3 4 5 6  Next End
편집/번역위원 모심

신청분야

생태, 환경, 신의료, 자연의학, 신과학, 의식개발, 신경제, 한국전통, 기과학, 신농법 등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메일 : cpo@herenow.co.kr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해주실 수 있는 내용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홀로스 발기인 : 1계좌 매달 5천원 이상 200만원까지 적립되면 창립발기인으로 전환, 일시불 가능합니다.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자세히 보기

SCHEDULE
  • 깨어있기 기초/심화
    2019-06-14 14:0 ~ 2019-06-16 18:0
  • 오인회 화요모임
    2019-01-01 19:30 ~ 2019-12-31 21:0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길 53-70 / 전화 : 02-747-2261~2 / 팩스 : 0504-200-7261 / 이메일 : cpo@herenow.co.kr
영리법인상호명 : 히어나우시스템 / 통신판매업신고 : 관악-18-04229 / 사업자등록번호 : 109-51-71027 / 대표자 : 이원규
Copyright(c) 2003-2020 beherenow.kr a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