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공지사항
  1. 나도 사라지고 세상도 사라지는 체험
  2. 통찰력게임 여행에 초대합니다~
  3. 홀로스 공동체를 열며.. 의식의 진화와 변형을 토대로
  4. 홈페이지 후원자 명단 및 관련 안내글
  5. 대승, 현상과 본질을 뛰어넘다 중권이 나왔습니다.
  6. [소식지 17호] 무의식적 느낌이 틀렸다 해도...


지금여기 12-3호(2007년 5/6월호)

by 이원규 on 16:33:04 in 지금여기 과월호

별책 : 없음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2007.5.15
통권 : 69 호
페이지수 : 272쪽
조회 : 11회
의견 : 0개
추천 : 0분

 

 

모든 생물을 연결하는 아카식 필드

■ 발행인의 말
1 물에 처음 떠보았을 때

■ 현실 다루기
46 왜 나는 열심히 일을 하면서도 이익을 얻지 못하는가? _ 달마, 풀라
어느 한 그룹의 임원들을 조직세우기해보니 문제가 되는 자회사의 대표는 다른 모든 사람들로부터 등을 돌린채 서 있었습니다. 이것은 현재의 상황을 참으로 명확히 보여주는 에너지 구도였습니다. 조직세우기를 통해 이 구도가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보십시오(편집자 주).

65 주기와 받기 사이의 균형 _ 달마
‘주는 사람은 주는 행위 자체가 항상 받는 사람을 모욕하고 있다’는 말에서 ‘주기’의 새로운 해석을 봅니다(편집자 주).

239 마음-뇌 경계면에 대한 양자 이론 _ 헨리 스탭
양자역학은 물리학에서 철학으로 이행하고 있는 듯합니다. 무엇보다도 양자역학은 관찰 및 지각경험과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즉 수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잠재력의 바다(상태벡터)에서 관찰을 통해 특정한 하나가 현상화됩니다(고유벡터). 그것을 양자붕괴 또는 양자도약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손을 들려는 의도를 가질 때 어떤 과정을 통해 손이 들리는 현상이 일어날까요?(편집자 주)

■ 몸 다루기
32 소리는 신경계의 에너지 충전3 _ 도린 데이비스
경청의 세계에 새롭게 태어남으로써 관계가 달라지는 아이들을 보면 소리의 효과를 알 수 있게 됩니다(편집자 주).

82 소멸 그리고 변형을 위한 음조 F#_ 수잔 알렉잔더
인간의 DNA를 분석하여 거기서 특정음조를 찾아내서 DNA 음악으로 만들었던 수잔 알랙잔더가 보내온 글입니다. 여러 신비현상에 공통적으로 담겨있는 F# 음조에 대해 말하는 흥미로운 글입니다(편집자 주).

96 뇌는 재구성될 수 있는가?2 _ 제프리 M. 슈왈츠 외
이 글은 치료현장에서도 의식확장기법이 쓰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즉 우울증을 해소하기위해 정신분석적으로 원인을 밝히려 들어가지도 않고, 우울증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단지 우울한 느낌이란 왔다가 사라지는 “마음속 한 현상”입을 지각하게 하는 것이지요. 흥미로운 치료현장을 살펴보십시오(편집자 주).

154 정신신체 에너지학 _ 라이마르 배니스
십년 전 나는 <정신에너지의 심층구조와 그 요법-새로운 에너지모델(Psychoenergetic Deep Structure and its Therapy-a New energetic Model)>이라는 제목의 어느 강의에서 이 방법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그 강의는 내가 개발했던 대체의학치료법에 대한 것이었는데, 여기서 피험자는 측정기구를 가지고 네 가지 미세한 에너지수준들(오라)의 정도를 진단받은 다음, 특수한 실험용 앰플을 사용하여 왜 에너지가 그렇게 부족한지를 찾아낸다. 대개의 경우 정서적인 갈등들이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주범으로 밝혀졌고, 사실상 이것은 거의 모든 환자들에게서 발견될 수 있다. 이것에 관해 놀라운 사실은 정신신체의학이 오랫동안 이것을 언급해왔음에도 지금까지도 그것은 증명될 수 없었다는 것이다. 정신신체 에너지학(Psychosomatic Energetics; PSE)은 정서적인 갈등을 찾아내어 그 내용을 규명한다. 이러한 갈등을 치유한다면 많은 단순한 육체적인 질병들 또한 개선될 것이며, 진정으로 전일적인 치유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저자 주)

■ 마음 다루기
18 아무도 아닌 자신에 대해 깨어 있기 _ 리처드 랭
상 수많은 사건들이 빠르게 움직이는 중에 너무도 고요히 움직이지 않고 있는 의식의 중심을 체험한 리처드 랭과 그의 스승 더글라스 하딩의 알아차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편집자 주).

117 자아정체감이 폭발할때 우리는 경험되는 모든 것 _ 켄 윌버
켄 윌버는 우리가 그 모든 것을 경험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모든 것을 경험하고 있는 ‘진정한 자신’을 경험할 수 없음을 치밀한 논리로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눈이 눈 자신을 보는 것에 결국 실패하듯이 진정한 나를 객관화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편집자 주).

141 모든 생물을 연결하는 아카식 필드 _ 어빈 라즐로
‘아카샤(a-.ka-.sha)’는 산스크리트어로 온 누리에 충만하게 펼쳐져있는 공간인 “에테르(ether)”를 의미하며 어원적인 의미는 “발광(radiation)” 또는 “광채(brilliance)”이다. 고대의 인도철학에서 ‘아카샤(akasha, 空大)’는 만유를 구성하고 있는 다섯 원소들 중에서 첫 번째이자 가장 근본적인 원소였으며 나머지 네 원소들은 ‘바타(vata, 風大)’, ‘아그니(agni, 火大)’, ‘아프(ap, 水大)’, 그리고 ‘프리티비(prithivi, 地大)’ 등이었다. ‘아카샤’는 다섯 원소 모두의 특성들을 내포하고 있으며 우리가 감각기관들을 이용하여 지각하는 모든 것들을 만들어 내고 또한 그 모든 것들이 결국에는 다시 되돌아가는 모태(womb)이기도 하다. ‘아카식 레코드(Akashic Record, 또한 아카식 연대기Akashic Chronicle라고도 칭함)’는 시간과 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그리고 이제까지 일어났던 모든 것들에 대한 지속적인 기록(홀로그램적인 기록―역주)이다(저자 주).

222 에릭슨의 놀라운 상황설정 _ 이윤주, 양정국
NLP(신경언어프로그래밍) 창시자들은 당대의 명성있고 놀라운 치료사들을 모델로 삼아 NLP를 개발하였습니다. 그 중 최면 분야는 밀튼 에릭슨을 모델로 했는데 에릭슨이 환자를 대하는 법은 참으로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그는 설득하거나 가르치거나 지배하려하지 않고 내담자가 원하는 것을 통해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상황을 만들어갑니다. 먼저 4가지 사례를 보시고 그 후 에릭슨이 어떻게 NLP 개발에 도움을 주었는지 살펴보십시오(편집자 주).

230 진화하는 마음 _ 루퍼트 쉘드레이크
우리의 신체 뿐만 아니라 마음도 진화한다는 것을 밝히는 이 글은 역사적인 증거들을 통해 보여주고 있으며 형태공명을 통한 집단기억의 계승을 이야기합니다(편집자 주).

260 발현되지 않는 궁극의 마음 _ 리처드 로즈
하늘과 땅이 사라져도
그의 본질은 사라지지않으리라고 언급한
예수의 말은 진정 무슨의미였을까?(편집자 주)

■ 칼럼
10 김흥호 선생의 ‘삶의 핵심에 이른 사람들’ ? 기독교는 존재의 전달이다―키에르케고르
흔히 절망의 철학자로 알려져있는 키에르케고르의 삶을 김흥호 선생이 다시 풀어 이야기합니다. 당시 기독교의 역린(逆鱗)을 건드리면서까지 진정한 기독교를 되살리려한 키에르케고르의 모험을 들어보십시오(편집자 주).

128 김태완 선생의‘대승찬(大乘讚)’ ? 찾지 않으면 언제나 있는 것이 마음입니다
‘말을 따라가면 이미 놓친 것이다’라는 말을 듣고 우리는 또 그말을 따라가고 있군요(편집자 주).

■ 만화로 보는 ‘명상 에세이’
253 의식으로 풀어보는 주역의 췌(萃) 괘 3-⑤_ 이원규, 한정우

■ 홀로스
168 홀로스 ‘뜻살림’ 회원

■ 후기
77 선화― 알 수 없는 이끌림으로…_ 홍수자
지난 4월 20일 부터 함양수련원에서 있었던 선화 워크샵 체험기입니다(편집자 주).

179 각성인텐시브― 아! 오늘이 마지막이구나 _ 달마, 풀라
지난 4월 5일부터 진행된 4차 각성인텐시브 후기입니다. 이 코스가 진행될수록 점차 경험이 깊어져 존재의 차원으로 들어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스 중 내가 상대방의 거울이 되어주는 세션을 많이 합니다. 그러다가 한분은 돌연 내게 느껴지는 모든 것이 내게 비춰진 것이라는 것을 체험하셨다고 합니다. ‘나’란 그야말로 거울이라는 것이지요. 각성은 그것을 머리가 아니라 존재로 체험하게 합니다(편집자 주).

192 각성인텐시브― 내 안에 이렇게 귀한 나의 하나님이 계시구나! _ 최명숙
지난 4월 5일부터 함양수련원에서 있었던 각성인텐시브 체험기입니다(편집자 주).

197 각성인텐시브― 72시간의 강렬한 화염(火炎) _ 정성채
206 몸에 말걸기― 덜어두려했던 마음의 병을 꺼내보다 _ 김미정
지난 4월 13일부터 에스코에서 있었던 몸에 말걸기 체험기입니다(편집자 주).

■ 알려드립니다
7 미내사 동정
250 정신과학학회 소식

■ 강좌 안내
64 2차 조직세우기 워크샵 _ 달마&풀라
76 8차 가족세우기 워크샵 _ 달마&풀라
79 2차 선화(仙畵) 워크샵 _ 강영기
81 2차 꽃 에센스 워크샵―BFR강좌안내 _ 임종호
202 6차 각성 인텐시브 워크샵 _ 달마&풀라
204 인텐시브 트레이너 과정 _ 달마&풀라
210 7차 몸에게 말걸기 _ 달마&풀라
212 9차 구르지예프 신성무 워크샵_ 달마&풀라
214 박태이의 춤명상 캠프 _ 박태이
205 제17차 NLP 프랙티셔너 입문과정 _ 강종우
217 뇌 교육사 원격강의 비디오 과정 및 오프라인 과정
218 2차 한국어꺼짐모드 영어학습법 체험과정 _ 박인수
219 한국어꺼짐모드 학습법 온라인 코칭 _ 박인수
220 자기변형 시범 게임및 워크샵이 실시됩니다
Tag :




   1 2 3 4 5 6  Next End
편집/번역위원 모심

신청분야

생태, 환경, 신의료, 자연의학, 신과학, 의식개발, 신경제, 한국전통, 기과학, 신농법 등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메일 : cpo@herenow.co.kr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해주실 수 있는 내용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홀로스 발기인 : 1계좌 매달 5천원 이상 200만원까지 적립되면 창립발기인으로 전환, 일시불 가능합니다.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자세히 보기

SCHEDULE
  • 깨어있기 기초/심화
    2019-06-14 14:0 ~ 2019-06-16 18:0
  • 오인회 화요모임
    2019-01-01 19:30 ~ 2019-12-31 21:0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길 53-70 / 전화 : 02-747-2261~2 / 팩스 : 0504-200-7261 / 이메일 : cpo@herenow.co.kr
영리법인상호명 : 히어나우시스템 / 통신판매업신고 : 관악-18-04229 / 사업자등록번호 : 109-51-71027 / 대표자 : 이원규
Copyright(c) 2003-2020 beherenow.kr a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