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공지사항
  1. 나도 사라지고 세상도 사라지는 체험
  2. 통찰력게임 여행에 초대합니다~
  3. 홀로스 공동체를 열며.. 의식의 진화와 변형을 토대로
  4. 홈페이지 후원자 명단 및 관련 안내글
  5. 대승, 현상과 본질을 뛰어넘다 중권이 나왔습니다.
  6. [소식지 17호] 무의식적 느낌이 틀렸다 해도...


지금여기 3-1호 (1998년 1/2월호)

by 이원규 on 14:19:17 in 지금여기 과월호

별책 : MRA와 파동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1998년 1월 15일
통권 : 13호
페이지수 : 208 쪽
조회 : 0회
의견 : 0개
추천 : 0분

 

특집 : 돈과 황금 분할


[전문회원용 별책]
크게보기
MRA와 파동
■ 미내사 눈뜨기
- 나의 인생 학습장·7
나날의 가정 살림을 해가면서 순간순간 부딪치는 의문, 노여움, 망설임...들을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조용히 탐사하고 배우고 있는 아봐타가 있습니다. 그녀의 학습 방법은 일종의 채널링이라고 할지, 스스로의 '높은 자아'또는 '수호 천사'...이름이야 어떻든 자기 안의 존재에게 물음을 던지고 그 답을 고요히 받아 기록하는 그런 것이었습니다. 손으로 받아 적은 '답' 들이 수북히 쌓인 것을 보니 상당히 오랫동안 해오고 있는 그녀만의 공부인 것 같습니다. 고맙게도 그녀가 그 '답'들을 원하는 이에게는 보여주겠다고 회원 여러분에게 참고가 될까하여 그녀의 글 그대로를 조금씩 소개해 나가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소감을 알려주십시오. 그녀는 미국에 살고있는 한국인이며, 신원을 밝힐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기에 익명의 회원투고로 처리합니다.


■ 특집 돈과 황금분할
- 미래화폐가 다가오고 있다 / 이원규·12

- 지역통화운동 성공사례 / 뉴욕 이타카 머니 시스템·23
로컬머니를 통하여 경제를 살리고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이타카머니의 성공 사례를 발췌해 싣습니다. 이타카(Ithaca)는 뉴욕의 지역 통화 운동에서 사용되는 로컬머니의 명칭입니다.

- 국내의 지역통화를 시작하며·28
- 돈없는 녹색 삶을 위한 준비 / 마이클 린튼·36

- 돈은 왜 그리 달아나기만 하는가? / 제레미아·60
우리는 돈을 원하는데 왜 갖지 못하는가? 돈을 쉽게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이리 까? 돈은 과연 영적인 생활에 방해가 되는가? 여기에 그에 대한 해답니 있다. 제레미아는 아주 친절하게 돈이 우리 수중에서 달아나는 심층의 이유를 밝혀주며 돈 자체의 기능이 우리의 바램을 희석시키는 기능이 있다는 말도 한다. 어느 현자가 애쉬람에게 물었다. "왜 나는 늘 가난하게 살아가야 합니다? 어떤 이유라도 있나요?" 그러자 현자가 말했다. "아니요 그렇지는 않습니다.저는 제가 원하는 대로 다 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애쉬람이 말했다. "그러면 무엇이 문제 입니까?" 그러자 현자는 더 이상의 질문이 없어졌다. 돈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일 뿐임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그는 진정한 현자로 불리기 시작했다.

- 황금분할과 황금나선 / 이국봉·64
이 글은 황금분할과 황금나선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설명되어 있는 '신비한 엘리오트 파동여행'(정성출판사 간 이국봉 저)에서 발췌했으며 출판사의 허락을 얻어 게재한 글임을 밝혀둡니다.

- 무한을 향해 열린 창 / 조나단 퀸틴·75
조나단 퀸틴은 황금분할과 황금나선을 이용해 다양한 작업을 해오고 있는 예술가이다. 그는 황금나선이 무한을 향해 열린 창이라고 부른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무한과 접할 수 있고 우리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길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의 작업은 무한을 우리와 관계없는 먼 곳에 두지않고 생활 속으로 끌어들인다. 그리고 조화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한다.

■ 새로운 의료
- 발가락 기공법 / 강권중·79
미국에서 나온 대체 의학 사전에는 40여 가지의 요법이 소개되어 있다. 거기에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대부분의 대체 요법들이 망라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맞고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대체 요법들이 국내에 많이 있으며 아직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그 효과를 익히 인정받고 있다. 그 중 하나인 발가락 지압법을 소개한다.

- 음이온 클리닉 / 유기항·87

- 물 건강법 / 김형일·92
땅과 공기, 우리는 이 둘을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늘 있는 것이고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가 없으면 우리는 살아갈 수 없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 주위 어디에나 있어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건강에 중요한 키포인트인 요소가 있다. 바로 물이다. 물을 건강의 키포인트로 보는 현직 의사가 있어 찾아보았다.

■ 이 사람에게 듣는다
- 우리의 전통걸음 신명기 / 황기정·97
걸음을 통해 묵묵히 우리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사람이 있다. 걸음이 우주로 향하는 길이며 우주와 호흡하는 하나의 리듬이라고 말하는 신명기 계승자 황기정 씨, 단순한 걸음을 그렇게 아름답게 표현한 사람이 지금까지 있었던가. 그래서인지 걸음을 통해 나오는 그의 몸짓은 순수하고 아름답다.

- 하니 월드를 꿈꾸며 / 하니·105
어린 시절 이미 완성된 꿈을 오래도록 지켜와 구현해 가는 사람이 있다. 말도 통하지 않는 미국땅에 단신으로 건너가 자타가 공인하는 28명의 유명 프로듀서와 연주가들을 세션맨으로 쓰고, 2년만에 원하는 앨범을 만들어낸 가수 하니가 그녀이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줄곧 그려온 세계를 완성시켜가는 것이 오직 하나의 목표인 사람. 그러나 완성시켜가고 있다는 말이 그녀에게는 걸맞지 않는다. 그녀의 내부에는 그 세계가 이미 완성되어 있어서 가시적으로 현실화시키는 일만 남아 있기 때문이다. 머리 속에는 완전한 꿈의 청사진이 그려져 있으며 그것을 그녀는 타인을 행복으로 이끄는 하나월드라 부른다. 그녀는 꿈을 이루어가는 사람이다. 결코 꿈만으로 사라져가지 않는...

■ 알려드립니다.
- 미내사 동정·6
- 콜로이드 실버를 드립니다·6
- 미내사 시스템 게시판·35
- 단체분류·208

- 이 시대에 필요한 정치지도자상 / 김민정·117

- 지구 전체 균형을 유지하는 식물의 파동 / 가제오 메그르·130

■ 인류 에너지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 국회에서 온 소식 / 이원규·139
- 에너지학 / 톰 베어든·145

- 성 프란시스 메시지 / 바톨로뮤·163
오늘은 아시지의 성자 프란시스라 불리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그리스도가 아니라 그를 선택한 이유는 신념이 우리의 현실을 창조한다는 생각을 우리가 논의해왔고 그 점에 있어서 그는 많은 보통사람들의 희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각 개인의 에너지 균형이 지구를 조화롭게 합니다 / 에비 헤이든·171
애비 헤이든을 통해 빛의 수호단이 한 이야기(1997년 10월 18일) 우리가 어떤 환경에 살든, 도시에 살든, 열린 공간에서 식물이나 동물에 둘러싸여 살든 이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세인트 저메인의 말을 소개합니다.

- 주의 훈련 / 엠마 브랙든·177

책속의 책
- <폐허의 붇다들>⑦ / 무묘앙에오·185
극히 한정된 서클에서밖에는 알려지지않은 일본의 한 초월자의 저서를 연재한다. 그는 36년간을 살다가 몇 년 전 이 세계를 떠났다.
Tag :




   1 2 3 4 5 6  Next End
편집/번역위원 모심

신청분야

생태, 환경, 신의료, 자연의학, 신과학, 의식개발, 신경제, 한국전통, 기과학, 신농법 등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메일 : cpo@herenow.co.kr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해주실 수 있는 내용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홀로스 발기인 : 1계좌 매달 5천원 이상 200만원까지 적립되면 창립발기인으로 전환, 일시불 가능합니다.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자세히 보기

SCHEDULE
  • 깨어있기 기초/심화
    2019-06-14 14:0 ~ 2019-06-16 18:0
  • 오인회 화요모임
    2019-01-01 19:30 ~ 2019-12-31 21:0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길 53-70 / 전화 : 02-747-2261~2 / 팩스 : 0504-200-7261 / 이메일 : cpo@herenow.co.kr
영리법인상호명 : 히어나우시스템 / 통신판매업신고 : 관악-18-04229 / 사업자등록번호 : 109-51-71027 / 대표자 : 이원규
Copyright(c) 2003-2020 beherenow.kr al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