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공지사항
  1. 나도 사라지고 세상도 사라지는 체험
  2. 통찰력게임 여행에 초대합니다~
  3. 홀로스 공동체를 열며.. 의식의 진화와 변형을 토대로
  4. 홈페이지 후원자 명단 및 관련 안내글
  5. 대승, 현상과 본질을 뛰어넘다 중권이 나왔습니다.
  6. [소식지 17호] 무의식적 느낌이 틀렸다 해도...


지금여기 9-1호 (2004년 1/2월호)

by 이원규 on 17:26:51 in 지금여기 과월호

별책 : 없음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2004년 1월 15일
통권 : 49 호
페이지수 : 224쪽
조회 : 0회
의견 : 0개
추천 : 0분

  

기(氣)와 생체전자기 에너지

003 발행인의 말

■  몸 다루기
078 심장의 과학 / 하트매스 연구소
하트매스 연구소 실험의 핵심은 84쪽 그래프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뛰던 심장박동율, 맥박, 호흡 등이 기법 사용 후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심장은 두뇌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뇌는 신체 전체를 긍정적으로 재조정한다는 것입니다(235쪽의 ‘프리즈 프레이머 소프트웨어’ 참조). - 편집자 주

095 세계에 펼쳐진 쾌요법의 장(場) / 우류 료스케
이번에는 라틴아메리카와 아시아의 쾌요법 확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쾌요법의 탄생과 특히 “기분 좋은”·”유쾌한” 감각과 언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다같이 생각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12월 24일 서울행 비행기 안에서) - 저자 주

119 경이로운 색채치료 / 카시마 하루키
색채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우리는 직관적으로 느낍니다. 그것을 과학적으로 설명할때는 파장의 다름을 통해 시도하며 흔히 인체의 에너지 장과 연계시캅니다.
그런데 카시마 하루키는 또 하나의 가능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최근에 연구되기 시작하고 있는 세포에서 발생하는 빛인 생체광자(Bio photon)에도 색깔이 있다는 것을 통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는 색이 인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근거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142 소리주파수를 이용한 생체조율 / 조슈아 리즈
내가 ‘나’라고 생각하는 나, 네가 ‘나’라고 생각하는 나, 이들이 모여 우리의 진정한 지성을 가리는 사회적 인격체가 되었습니다. 제프리는 소리를 통해 그 장막을 넘어 유기체적 지성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보십시오.
(편집자 주)

176 기(氣)와 생체전자기 에너지 ② / 랜달 와쳐
이번 호에서는 기와 생체전자기 에너지의 유사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그에 대한 흥미있는 실험들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현실 다루기
010 성공을 불러오는 내안의 ‘더블’ / 존 D. 훅스
우리는 자기 안에 많은 ‘나’들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각도에서 자신을 보는 것이지요. 그러나 뜻대로 그러한 ‘나’가 되어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여기, 순간적으로 삶의 모양을 바꾸는 내 안의 ‘더블’을 경험해보십시오.

158 ‘돈의 흐름’을 통해 사회와 나에 대해 새로운 눈뜨기2 / 김지운
이 글은 지난 몇 주간 행했던 김지운 대표의 강의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한 달에 몇십억대의 돈을 벌어 본 경험과 파산하여 모든 것을 잃은 후 얻게된 ‘평화’, 그리고 다시 시작해 궤도에 오른 새로운 사업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여러분은 그 가운데서 돈에 대한 새로운 눈을 뜨게 될 것입니다. 제 2차 강의가 시작되니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편집자 주)

198 세상과 공명하기1 / 린 맥타가트
지난 7회 미내사 심포지엄에서 루퍼트 쉘드레이크는 ‘마음의 확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본다는 것은 단순히 외부의 상이 내부로 전해지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 내면의 무엇인가가 외부로 투사되어 외부에 영향을 주는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많은 실험과 증거들을 제시했지요.
‘세계는 우리가 만들어낸 환상(Maya)이다’라는 동양전통의 세계관이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는 것을 이들은 현대과학적 방법으로 증명해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읽게 되는 린 맥타가트의 글에서 여러분은 그에 대한 좀더 정교한 이론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뇌, 인지 연구가인 칼 프리브람은 기억의 홀로그램적 특성을 설명하면서 외부투사에 대해 언급합니다. 즉 우리의 뇌속에는 이미지가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에 대한 정보가 파동간섭패턴 형태로 기록되어 있으며, 이미지를 볼 때마다 광학적 홀로그램이 형성되는 것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는 것입니다. 즉, 레이저 빛이 홀로그램 필름 원판을 비추면 필름에 기록된 파동패턴들이 갑자기 3차원 시공간에 사과라는 입체상을 만들어내는 것과 같이, 우리의 기억속에 새겨져있는 파동패턴 정보들도 생명력이 부어지면 외부에 그 정보의 입체상이 형성되는 것 같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눈앞에서 보고 있는 모든 상은 일정부분 우리가 만들어낸 투사체가 되며 세상은 어느 정도 환상이 되는 것입니다.
각자(覺者)들은 있는 그대로 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감각구조는 있는 그대로 볼 수 없게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다만 이 환상을 일으키는 구조를 훤히 들여다볼 수 있다면 우리는 있는 그대로와 함께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편집자 주)


■ 마음 다루기
032 양자상태와 의식이라는 현상 / 방건웅
여기서 말하는 ‘의식’이란 것은 만유에 편재하는 순수의식이라기 보다 분리되고 개별화되어 현상으로 나타난 의식을 말합니다. 이 의식은 양자상태가 붕괴되었을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표현하는 이글은 이것과 저것으로 의식하여 선택하기 이전의 상태를 과학적으로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046 의지라는 환상체험 / 다니엘 M. 웨그너
‘내가 했다’라는 자유 의지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행동이 일어나기 1~5초 안에 그에 관련된 생각이 먼저 떠올라야 한다고 웨그너는 말합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아주 중요한 표현을 하나 배우게 됩니다. ‘자유 의지’라는 것은 하나의 체험이라는 점이지요.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은 다시 말해 본질적인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자, 그렇다면 이런 질문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지금 ‘자신’을 체험하고 있는 것 아닐까요?”(편집자 주)

088 NLP를 활용한 상담, 쉽고 빠르고 효과적이다  / 강종우
동양의 많은 의식개발 기법들이 연역적(하나의 근본 원리를 자각하여 그로부터 개별 현상으로 나아가는)이라면 서구의 기법들은 대부분 귀납적(개별 경험으로부터 시작해서 점차 그 원리로 나아가는)인 것 같습니다. 그러하기에 경험적, 실험적 특성을 지니게 되지요. 그 중 NLP는 개별 경험의 변화에 커다란 힘을 발휘하면서도 빠른 시간 내에 근본 원리로 나아가게 하는 탁월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미내사는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편집자 주)

109 아봐타-투명한 신념 / 해리 팔머
110 소울 스토리 / 게리 주커브
<춤추는 물리;Dancing Wuli Masters>로 과학과 영성간의 다리를 놓았던 게리 주커브가 이번엔 영성에 초점을 맞추어 새로운 남여, 새로운 인간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편집자 주)

126 영혼을 위한 체조-색상을 시각화하기 / 크리씨 블레이즈
시각화란 무엇일까요? 이는 우리 내면의 빗장을 열고 시각화의 대상과 공명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즉 보라색 불꽃을 시각화 한다는 것은 보라색과 공명하도록 의도적인 허용을 하는 것이지요. 이는 또 심신의 내적 상태를 바꾸는 것이기도 합니다. (편집자 주)

167 금강경-생각의 온전한 놓여짐2 / 순일 이동호
번뇌가 어떻게 쌓이고 놓여질 수 있는가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 자연과 함께하는 스스로 회원
105 스스로 이순간을 즐기기 위한 36가지 방법 / 이원규
뇌의 구피질과 접속하기- 언어를 사용하지 않기, 이름없음에 대하여

■ 신년 시
008 새해아침-평화에 대하여 / 김지우

■ 특별 기고
069 나무 순례 / 송지연
지난 해 국내에서 에너지 요법과 미술명상을 강의했던 송지연 선생이 1월 말 다시 옵니다. 좀 더 편안해진 모습으로 좀 더 깊이 있는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그동안 다닌 여행지에서 경험한 것을 보내온 것입니다. (편집자 주)

075 자연 에너지를 사귀어서 나와 남들에게 좋게 돌려쓰는 길 / 송지연
    
■ 세계로 가는 지금여기
215 New Physical Interpretation of Yin-Yang and  Five Elements Theory and its Application  / Jang, Dong-soon

■ 알려드립니다
006 미내사 동정
214 정신과학학회 소식
227 단체분류    
      
■ 강좌 안내
077 자연 에너지 요법 워크샵
086 프리즈 프레임 강좌
094 NLP원리와 기법을 활용한 상담 스킬 워크샵
108 다섯 번째 스스로 회원 모임
141 6차 도덕경 강좌
166 돈의 흐름을 통해 세상에 눈뜨기
175 참나 프로그램

 

Tag :




   1 2 3 4 5 6  Next End
편집/번역위원 모심

신청분야

생태, 환경, 신의료, 자연의학, 신과학, 의식개발, 신경제, 한국전통, 기과학, 신농법 등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메일 : cpo@herenow.co.kr

보내실 내용 : 참가를 원하는 분야, 간단한 이력, 해주실 수 있는 내용

기부 및 후원

계좌이체로 후원하실 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고 입금해 주세요.

후원금액 :

홀로스 발기인 : 1계좌 매달 5천원 이상 200만원까지 적립되면 창립발기인으로 전환, 일시불 가능합니다.

청년백일학교 후원 : 1계좌 120만원, 매달 5만원씩 2년간 후원하시면 청년들을 위한 백일학교 장학금으로 쓰입니다.

문의 : 미내사 서울센터
전화 : (02) 747-2261
팩스 : (02) 747-3642

자세히 보기

SCHEDULE
  • 깨어있기 기초/심화
    2019-06-14 14:0 ~ 2019-06-16 18:0
  • 오인회 화요모임
    2019-01-01 19:30 ~ 2019-12-31 21:0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길 53-70 / 전화 : 02-747-2261~2 / 팩스 : 0504-200-7261 / 이메일 : cpo@herenow.co.kr
영리법인상호명 : 히어나우시스템 / 통신판매업신고 : 관악-18-04229 / 사업자등록번호 : 109-51-71027 / 대표자 : 이원규
Copyright(c) 2003-2020 beherenow.kr alright reserved